[강남역 마라탕] 내 취향에 맞는 마라탕 만들기 희래식당 (feat.빙홍차)
안녕하세요! 휘게 라이프를 즐기는 홍지후입니다.
오늘은 제가 참 좋아하는 강남역 마라탕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최근에 인기가 많아지면서 마라탕 식당이 너무 많아져서 어디를 가야 잘 먹었다고 소문낼 수 있을까요? 인스타그램 사진 맛집으로 깨끗하고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는 중국 현지인이 운영하는 리얼 강남역 마라탕 맛집 희래 식당입니다.
이왕이면 깔끔하고 맛도 있고 위치도 좋은 강남역 맛집에서 마라탕 한 그릇 어떠신가요? 강남 주민이 직접 먹어본 솔직 리뷰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행복한 마라생활 희래식당
신선한 식재료로 바탕으로 만들어 식재료 본연의 맛을 잘 살리고, 사골국물을 베이스로 하는 특제 소스를 가미하여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희래 식당만의 맛있는 곳입니다.
마라탕은 5단계의 매운 맛을 각자의 기호에 맞추어 골라 먹을 수 있고, 먹는 양과 식재료 그리고 맛을 자신의 기호대로 고를 수 있다는 것은 마라탕 만의 특별한 경험할 수 있습니다.
희래식당 강남점 영업시간
매일 11:00 - 23:00
구정 설날 2일 휴무
희래식당 강남점 주소&전화번호
# 주소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1길 19
# 지번 : 역삼동 820-1 1층, 2층
# 연락처 : 02-508-5608
희래식당 (喜來食堂) : 기쁨이 있는 식당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매운 마라탕이 먹고 싶어서 점심시간보다 조금 더 일찍 달려온 강남역 마라탕 맛집입니다.
내가 선택한 재료에 중국 현지인분들이 직접 요리하고 주문을 받아서 한국말이 조금 서툴지만 그만큼 중국 현지의 맛이 느껴집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이번에 리뉴얼 되면서 인테리어가 정말 이뻐서 막 찍어도 별 그램에 올릴만한 마라탕 맛집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1층부터 2층까지 통으로 한 건물에 있는데 일본 가정식 같은 느낌으로 더 아늑한 차분한 분위기에서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내가 직접 골라담는 마라탕 만들기
강남역 마라탕은 내가 직접 골라서 만들어 먹는 재미가 있는 음식이죠. 강남역 마라탕 희래 식당에는 웬만한 신선한 재료는 다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마라탕 재료는 건 두부 외 푸주와 채소, 중국 당면, 버섯, 햄 소시지 어묵 꼬치입니다. 참고로 저는 고수를 꼭 추가해서 먹습니다.
사실 마라탕 칼로리는 재료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꾀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평소에 잘 먹지 못하는 야채와 채소를 익혀 먹을 수 있는 요리이기 때문에 마라탕 먹을 때는 야채를 많이 넣어 먹는 편입니다.
마라탕, 마라샹궈 맛있게 먹는 방법
# 첫 번째 : 바구니에 야채 / 꼬치 / 면을 양것 담아주세요!
# 두 번째 : 마라탕(국물요리) 또는 마라샹궈(볶음요리) 선택
# 세 번째 : 맛 (5가지) 선택 및 고기 추가 (양고기/소고기)
# 마지막 : 무게에 따라 계산하고 자리에서 잠시만 대기
매운맛 선택 : 주문하실 때 매운 정도를 선택해 주세요!
1단계 : 오리지널 / 2단계 : 순한 맛 / 3단계 : 보통맛 / 4단계 : 매운맛 /5단계 : 아주 매운맛
희래식당 마라탕 만들기는 직접 재료를 양푼과 집게로 담을 수 있고 음료나 주류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재료마다 이름이 표시되어 있고 생소한 재료들도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술을 잘 못 먹지만 칭다오 하얼빈 맥주가 눈에 띄네요. 그리고 일반 탄산음료와 중국 아이스티 등 직접 원하는 음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뉴를 다 고르고 계산하기 전 고기 추가도 가능하니 추가할 고기 종류의 그람 수를 말씀해 주세요. 저는 소고기를 1인분 100g을 추가했습니다. 양고기도 선택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로 한쪽에는 단무지랑 밥이 준비되어 있고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소스가 준비되어 있어서 셀프 바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소스를 좋아해서 땅콩소스는 필수로 담았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단무지와 차사이를 따로 셀프로 담았습니다.
대망의 희래식당 마라탕 등장! 저는 4단계 매운맛의 마랑탕과 꼬치 6개 추가, 소고기 1개 추가해서 1인 12,900원 나왔습니다. 오늘은 아점으로 가볍게 주문했지만 보통 마라탕과 마라샹궈는 담으면 담을수록 평균금액이 2-3만 원까지 나올 수 있고, 꿔바로우 추가하면 2인 기준 평균 3-4만 원 정도로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 영향으로 중국음식은 괜스레 피하게 되었는데 오랜만에 먹는 고수 의향이 또 색다른 기분전환이 되었던 맛이었습니다. 국물은 마늘향이 조금 진한 편이었고 땀나는 4단계 매운맛이었지만 매운 것을 잘 드신다면 5단계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빙홍차입니다. 한국의 홍차와 아이스티의 중간쯤 맛입니다. (중국 음료 3,000원) 처음 맛은 달콤한 홍차 향이 돌면서 끝 맛은 깔끔하게 떨어지는 아이스티 맛입니다. 마시면 매운맛도 중화되고 탄산음료보다는 확실히 향도 좋고 참 좋습니다. 여름에 한 박스 구매해서 얼음컵에 담아 마셔보고 싶은 맛입니다.
강남역 마라탕 희래식당은 시각적 효과인 인테리어도 참 좋아해서 매장 사진들도 찍어봤습니다. 2층에 모습인데 오픈하고 막 찍어서 빈자리라서 사진 찍기도 참 좋았습니다. 벽타일과 테이블과 의자, 가구, 테마 하나하나 노력과 신경을 쓴 느낌이 들어 좋았습니다.
오늘은 중국 전통 사천요리인 마라탕을 먹어봤습니다. 사골육수를 베이스로 자체 개발한 특제소스와 향신료에 대한 거부감 없이 한국 사람들도 부담 없이 중국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강남역 마라탕 맛집 희래식당 이었습니다.
그 외에 제가 좋아하는 마라 맛집은 중경 마라탕과 홍릐마라탕집도 좋아하는 곳이니 방문해보세요. 위 세 곳 모두 마라탕 맛집으로 인기 많은 집들이라서 강남에서 마라탕 맛집이 고민이시라면 위에 소개 드린 맛집들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 contact the blog owner
* email : jihoo.hong89@gmail.com
* Please email me if you have any questions.
'# 리얼마이리뷰 > 맛대맛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남역 닭갈비 맛집] 모짜렐라 치즈와 국내산 뼈없는 '장인닭갈비' (184) | 2020.04.28 |
---|---|
[팀호완 삼성점] 홍콩 딤섬 미쉐린 원스타 레스토랑 (feat.우육면/완탕면) (158) | 2020.04.27 |
[일본 가정식] 토끼정 메뉴 : 크림카레우동 갈비맛삼겹덥밮 (feat.강남역카레) (169) | 2020.04.16 |
[역삼역 맛집] 베트남 입국금지 그래도 괜찮아 분짜라붐 (feat.쌀국수칼로리) (180) | 2020.04.15 |
[교대역 맛집] 쿠팡이츠 태국여행 타이반쩜 (feat.팟타이 나시고랭) (66) | 2020.04.05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팀호완 삼성점] 홍콩 딤섬 미쉐린 원스타 레스토랑 (feat.우육면/완탕면)
[팀호완 삼성점] 홍콩 딤섬 미쉐린 원스타 레스토랑 (feat.우육면/완탕면)
2020.04.27 -
[일본 가정식] 토끼정 메뉴 : 크림카레우동 갈비맛삼겹덥밮 (feat.강남역카레)
[일본 가정식] 토끼정 메뉴 : 크림카레우동 갈비맛삼겹덥밮 (feat.강남역카레)
2020.04.16 -
[역삼역 맛집] 베트남 입국금지 그래도 괜찮아 분짜라붐 (feat.쌀국수칼로리)
[역삼역 맛집] 베트남 입국금지 그래도 괜찮아 분짜라붐 (feat.쌀국수칼로리)
2020.04.15 -
[교대역 맛집] 쿠팡이츠 태국여행 타이반쩜 (feat.팟타이 나시고랭)
[교대역 맛집] 쿠팡이츠 태국여행 타이반쩜 (feat.팟타이 나시고랭)
2020.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