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삼역 맛집] 베트남 입국금지 그래도 괜찮아 분짜라붐 (feat.쌀국수칼로리)
안녕하세요! 휘게 라이프를 즐기는 홍지후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여행도 못 가고 집순이로 방콕 여행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동남아 여행하면 베트남이 빠질 수 없죠. 베트 남하면 맛있는 요리와 저렴한 물가로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로 손꼽힙니다. 하지만 3월 22일 베트남도 코로나 때문에 모든 외국인 입국금지되었습니다.
그래도 우리는 괜찮아요. 한국에서 만나는 베트남 음식점 역삼역 맛집 분짜라붐이 있으니까요. 오늘은 진짜 베트남 대신 제가 방문해 본 베트남 음식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가 지나가서 진짜 베트남 여행을 떠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주문을 외워보자, 분짜라붐
처음 맛보는! 모두가 좋아할! 새로운 베트남 요리 분짜라붐은 베트남 식재료와 조리법을 베이스로한 새로운 메뉴을 즐길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베트남 요리점입니다. '오바마가 사랑한 분짜'라 불리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분짜는 현지인들에게 일상적이지만 외국인들에게는 낯선 베트남 음식이었습니다. 도로 가에 세워진 허름한 껌빈전(서민밥집)에서 먹던 분짜는 이제 한국뿐만이 아니라 세계인이 즐기는 베트남 음식이 되었습니다.
분짜라붐 역삼점 영업시간
– 평일 11:00 - 22:30
– 주말 11:00 - 22:00
– 라스트오더 : 21:20
분짜라붐 역삼점 주소&전화번호
# 주소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25길 13
# 지번 : 역삼동 644-10 1-2층
# 연락처 : 02-567-5379
# 역삼역 4번 출구를 이용하시면 도보 약 2분 거리입니다.
하노이직화분짜, 분짜라붐 STORY
분짜라붐은 프랜차이즈 매장으로 서울, 경기, 광주, 부산에 총 12개의 매장이 있습니다. 매일매일 매장에서 직접 생면을 뽑고, 오랜 시간 직접 끓여낸 사골 양지 국수를 사용합니다. 직화로 구워 맛과 풍미를 살린 분짜 고기와 생면 쌀국수로 여러 베트남 음식점에서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역삼역 맛집입니다.
지하철역과도 가깝고 주차도 가능한 분짜 라붐의 입장에서부터 베트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와 테이블과 의자, 벽타일, 전등까지 모두 베트남스럽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1인 혼밥 테이블부터 2인 4인 및 단체 좌석도 있기 때문에 회식장소나 이색적인 데이트 장소로도 추천할 만한 역삼역 맛집입니다. 방송 맛있는녀석들에도 나온 곳으로 맥주도 즐길 수 있어서 퇴근하고 간단히 하기에도 좋은 곳이랍니다.
# 분지우 : 하이퐁 지역의 전통음식으로 토마토, 게살, 새우, 타마린드를 넣어 국물맛이 새콤한 해물쌀국수
먼저 테이블에 앉으니 따듯하고 향이 좋은 쟈스민 차가 나옵니다. 그리고 사장님에게 메뉴 추천을 부탁드렸더니 친절하게 설명해주십니다. 이번에 새로 나온 신메뉴라며 분지우라는 메뉴를 추천해주셨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먹기 어려운 메뉴라서 분지우와 분짜, 새우냄(새우 짜죠) 3가지를 주문했습니다.
확실히 한국에서 먹는 해외 음식은 요리라는 느낌이 강하고 물가 자체가 틀려서 그런지 베트남 현지에서 먹는 금액으로는 먹을 수 없지만 한국에서 현지인 요리사가 직접 요리하고 한국인 입맛에 맞춘 음식이라 추천드립니다.
먼저 앉는 사람이 임자, 2층 테라스
인테리어도 꼼꼼하게 하나하나 신경 쓴 느낌이라서 주문 후 음식이 나오기 전 1층을 구경하고 2층까지 올라가 봤습니다. 음식도 먹기 전에 진짜 베트남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으며 음식 먹기 전부터 여행 전 힐링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2층에 올라가면서 몰랐던 다양한 베트남 음식들 소개로 분짜라붐의 인테리어에 또 한 번 베트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테헤란로 근처 회사들이 많고 역삼역 근처라서 점심시간에는 항상 사람이 많지만 일요일 오전에 방문하니 여유롭고 사람들도 많이 없어서 편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각 테이블마다 테마가 있고 한눈에 봐도 넓은 테이블로 여름에는 만석으로 명당인 테라스 좌석은 인기 자리로 먼저 앉는 사람이 임자라고 합니다. 지붕 모양도 철제 느낌으로 베트남을 표현하려고 노력한 흔적이 느껴지는 인테리어였습니다.
베트남 고깔모자인 농라 모자로 다양하게 인테리어를 주니 현지 느낌이 더 나지 않나요? 옆에는 베트남 현지에서 찍은 현지인들의 리얼한 모습들로 담긴 사진도 볼 수 있으니 베트남 하노이에 온 것만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베트남 여행도 식후경
# 직화 돼지고기와 느억맘 소스
# 신선한 라임과 야채
# 새우냄 (새우 짜죠)
# 분지우 쌀국수
# 하노이 직화분짜 : 하노이식 직화구이와 직접 뽑은 생면, 야채를 함께 먹는 분짜 라붐의 베스트 메뉴입니다. 먹는 방법은 생면 국수를 직화 고기와 수제소스에 찍어 야채샐러드와 함께 드시면 됩니다. 추가로 자조한 줄이 같이 들어있으니, 짜죠 말고 칠리소스와 찍어 먹는 새우냄(새우 짜죠)를 추천드립니다.
# 쌀국수 칼로리 : 보통 양지 쌀국수 보통 사이즈 기준 대략 300~500Kcal라고 합니다. 짜장면이 한 그릇에 900Kcal 정도라고 하니 비교적 들어가는 재료의 종류와 양으로 보면 꽤나 낮은 수준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도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국물에는 나트륨이 높아서 국물은 조금만 드시거나 되도록 안 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래도 쌀국수가 밀가루 면보다 전체적으로 부담이 덜하고 칼로리도 낮습니다.
# 직화분짜 고기와 짜죠 야채 한입
# 직화분짜 고기와 야채 한입
# 새우냄(새우짜죠)를 칠리소스에 찍어서 한입
# 토마토 향의 분지우면과 새우 한입
총 3개의 매뉴를 주문하고 33,500원 나온 솔직 리뷰 영수증입니다. 쌀국수 종류도 많고 다양해서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유명한 반미와 볶음밥 종류도 있으니 주문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분짜라붐에서는 꼭 먹어야 하는 베트남 커피가 있습니다. 카페 쓰어다라고 베트남 연유커피인데 테이블당 테이크아웃으로만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저는 친구와 커피 약속이 있어서 마시지 못해서 못내 아쉬웠습니다.
# Xin da ta : 베트남어로 감사합니다.
오늘은 문뜩 여행이 그리워서 작년 이맘때쯤 방문했던 베트남 여행 기록을 보고 방문해봤던 역삼역 맛집 분짜라붐이었습니다. 시기도 안 좋아서 쉽사리 밖에 나가기도 어려운 요즘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기도 어려워서 집순이로 지내시는 방콕러님들에게 소개 해드려봅니다.
한국에도 많은 베트남 쌀국수 집이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에머이와 분짜라붐의 음식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혹시라도 처음 베트남 음식을 드시는 분들이라면 가까운 지역의 매장을 검색해서 꼭 한번 방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 contact the blog owner
* email : jihoo.hong89@gmail.com
* Please email me if you have any questions.
'# 리얼마이리뷰 > 맛대맛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남역 닭갈비 맛집] 모짜렐라 치즈와 국내산 뼈없는 '장인닭갈비' (184) | 2020.04.28 |
---|---|
[팀호완 삼성점] 홍콩 딤섬 미쉐린 원스타 레스토랑 (feat.우육면/완탕면) (158) | 2020.04.27 |
[일본 가정식] 토끼정 메뉴 : 크림카레우동 갈비맛삼겹덥밮 (feat.강남역카레) (169) | 2020.04.16 |
[강남역 마라탕] 내 취향에 맞는 마라탕 만들기 희래식당 (feat.빙홍차) (175) | 2020.04.10 |
[교대역 맛집] 쿠팡이츠 태국여행 타이반쩜 (feat.팟타이 나시고랭) (66) | 2020.04.05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팀호완 삼성점] 홍콩 딤섬 미쉐린 원스타 레스토랑 (feat.우육면/완탕면)
[팀호완 삼성점] 홍콩 딤섬 미쉐린 원스타 레스토랑 (feat.우육면/완탕면)
2020.04.27 -
[일본 가정식] 토끼정 메뉴 : 크림카레우동 갈비맛삼겹덥밮 (feat.강남역카레)
[일본 가정식] 토끼정 메뉴 : 크림카레우동 갈비맛삼겹덥밮 (feat.강남역카레)
2020.04.16 -
[강남역 마라탕] 내 취향에 맞는 마라탕 만들기 희래식당 (feat.빙홍차)
[강남역 마라탕] 내 취향에 맞는 마라탕 만들기 희래식당 (feat.빙홍차)
2020.04.10 -
[교대역 맛집] 쿠팡이츠 태국여행 타이반쩜 (feat.팟타이 나시고랭)
[교대역 맛집] 쿠팡이츠 태국여행 타이반쩜 (feat.팟타이 나시고랭)
2020.04.05